Notice
키재니미술교육의 필요성 The Necessity of KISANI Art Education
창의교육에 있어 아나로그적 감성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시대에 맞춰 나가는 교육도 중요합니다.
기성세대가 거부해도 아이들은 디지털 문화를 따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키재니미술교육은
테블릿, 모바일을 활용하여 기존의 미술교육에 추가로 5~10분안에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이 그린 캐릭터를 움직이고 배경화면을 바꿔주면서 공간지각능력과 사고력 등 창의력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온라인 상의 디지털교육이라고 해서 테블릿에 펜마우스로 그림그리는 교육이 있습니다.
미술교육은 소재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파스텔의 부드러움을 손끝으로 느끼면서 색을 퍼뜨리고 크레파스와 색연필의 차이를 알고 때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게 하는 등 소재가 가진 특성을
잘 활용해서 자신만의 느낌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 회사인 아도브사의 application 중에 [painter]는 이런 재질을 도구화하여 펜마우스 하나면 모든 재료를 불러내어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종이와 물감을 사지 않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모니터 상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는 마치 자연을 직접 체험하지 않고 모니터 상에서 자연을 감상하는
것과 같습니다.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지 않고 요리를 유투버가 먹는 모습을 보고 대리만족하는 것도 이와 같을 것입니다.
5~12세 창의력 교육이 필요한 우리 아이들에게 이러한 교육보다 아나로그적인 교육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렇다면 키재니 디지털 미술교육이 왜 필요한 것일까요?
키재니앱을 개발한 이유는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서입니다.
1주일에 한번 한달에 4번 50분씩 수업하면서 5절지에 그림을 완성하려면 꼬박 한달이 걸립니다. 이 또한 손의 힘이 약한 5~6세 어린이는 이마저도 힘들어 합니다.
4주를 똑같은 그림을 그리게 되면 그림에 흥미를 잃기도 합니다. 그런데 키재니앱을 활용하게 되면 아이가 그린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흥미도 갖게 하면서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할 수 있는 것이 키재니교육입니다. 또한 부모님과 자연스런 소통도 되면서 아이들 그림을 차곡차곡 포트폴리오화 할 수 있게 됩니다.
미술교육도 시대에 맞는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나로그적인 교육에 디지털교육을 추가하여 아이 그림을 멋지게 만들어 준다면 아이 자신도 자신감이 높아질 것입니다.